에비에어는 항공기 공조기술 특허를 가진 미국회사입니다.
1968년 항공기의 호흡장애에 대응하는 빠르고 안전한 공기순환기능의 공조장치개발로 특허출원 하였습니다. 이런 항공기술을 이용하여 자동차 공조시스템 특허출원을 거쳐 집안 공기까지 적용되어 하늘에서 집안까지 공기의 소중함을 지켰습니다.
1%의 결함도 허용치 않는 첨단 항공기술. 이제 에비에어는 첨단 항공기술을 바탕으로 가정용 공기관련 전문제품을 만듭니다.

호흡과 직결되는 3대 요소를 다루는 기술

에비에어는 호흡과 직결되는 공기, 습도, 온도를 다룹니다. 이런 본질적인 3대 요소를 재해석하여 생기 넘치는 공간으로 바꿔 놓는 방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 그렇게 말할 수 있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항공기술에서 온 품질

에비에어 제품은 첫 시선에 반하고 사용할수록 즐거워집니다. 바로 항공기술이 그대로 녹아 있기때문입니다. 높은 비행고도에선 품질이 곧 생명임을 알기에 “조잡한 소재보다 견고한 소재, 복잡합보다 심플함이 먼저”라는 품질철학 때문입니다.

사용환경 조사로 만든 에어로디자인

에비에어 환경디자인팀에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은 제품을 고정된 위치에서 대부분 이동 없이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디자인한 제품은 고정되어 존재하되 볼수록 눈이 시원해지는 에어로디자인으로 형상화 되었습니다.

독특한 저중심 설계

“진동은 무게에 반비례한다”는 물리학 명제를 제품에 담아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모든 에비에어 제품에는 무게를 높인 저중심 설계가 우선 적용되어 불필요한 진동을 최소화하여 빠른 작동이 필요할 때 더욱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HISTORY


항공기술로 탄생된 멋진 항공가전 에비에어

1965년 미국 Texas Alington에서 Jack E. Herweg는 항공조정사 아버지를 위해 높은 고도에서 호흡장애가 없는 장치를 만들기로 결심하였다. 그리고 3년 후 1968년도에 적은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키는 공기순환기능의 공조장치 개발에 성공하여 기술특허출원을 시작으로 에비에어가 탄생되었다. 항공조정사 아버지에 대한 사랑과 공기의 소중함을 새기기 위해, 항공조정 AVIAITION에서 AVI와 공기 AIR에서 AIR를 합쳐 AVIAIR를 만들었다. 오늘날 에비에어는 첨단 항공기술을 바탕으로 가정용 공기관련 전문제품을 만듭니다. 50년 전통의 집약된 항공기술과 노하우로 완성된 제품에는 고성능, 안전성,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1968년 항공기용 공조기술 특허

공기역학에 방해가 없는 싱글엔진 비행기 공조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특수 설계된 압축기를 안전하게 부착하여 프로펠러로 형성된 공기가 지나가면서 자연스럽게 기체내부로 유입되어 온도조절을 자유롭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비행기의 무게중심 변화를 없애 안정성까지 고려하였습니다.

1977년 차량용 공조기술 특허

항공기용 공조기술 특허를 바탕으로 지상에서도 사용하도록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조시스템을 차량에 부착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특수 설계된 압축기를 안전하게 부착하여 외부공기가 차량 엔진부를 거쳐 자연스럽게 유입되어 온도조절을 자유롭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차량의 무게중심의 변화를 없애 안정성까지 고려하였습니다.